기업에게 희망을! 소비자에게 만족도 증대를! 청년들에게 행복을! 


대한민국의 산업을 이끌어가는 우수업체와 유망업체를 선정하고 시상합니다! 

기업에게 희망을!

소비자에게 만족도 증대를!

청년들에게 행복을!

대한민국의 산업을 이끌어가는 우수업체와

유망업체를 선정하고 시상합니다!

mobile background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평가

"소비자가 인정하는 브랜드, 최상의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평가는 국내 사업자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체계적으로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 평가는 제품의 품질, 안전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충족하는지를 검증하여, 통과된 업체에는 KCCI 인증 마크를 부여합니다.


우수업체로 인증을 받으면, 업체는 시장 내에서 신뢰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인증 마크는 제품 포장이나 광고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품질을 보증하는 동시에 업체의 신뢰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KCCI 인증은 업체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며, 제품의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인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가 제고되고,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증가하는 긍정적인 영향도 관찰됩니다.


평가 기준으로는 ▲고객 만족도 ▲서비스 및 제품 품질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 유지 ▲지역 사회 기여도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실천 여부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소규모 자본과 인력으로 운영되지만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업자들의 성과를 높이 평가할 예정입니다.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평가는 기업에게 품질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인증은 소비자에게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mobile background

KCCI 프랜차이즈 인증평가 기준

각 항목당 최고 점수 5점을 합산하여 평균 점수 3.7점 이상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기준으로 선정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인증평가

 "소비자가 인정하는 브랜드,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평가는 국내 사업자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체계적으로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 평가는 제품의 품질, 안전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충족하는지를 검증하여, 통과된 업체에는 KCCI 인증 마크를 부여합니다.


우수업체로 인증을 받으면, 업체는 시장 내에서 신뢰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인증 마크는 제품 포장이나 광고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품질을 보증하는 동시에 업체의 신뢰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KCCI 인증은 업체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며, 제품의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인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가 제고되고,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증가하는 긍정적인 영향도 관찰됩니다.


평가 기준으로는 ▲고객 만족도 ▲서비스 및 제품 품질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 유지 ▲지역 사회 기여도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실천 여부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소규모 자본과 인력으로 운영되지만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업자들의 성과를 높이 평가할 예정입니다.


KCCI 한국소비자인증 우수업체 평가는 기업에게 품질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인증은 소비자에게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프랜차이즈 우수업체 인증평가

각 항목당 최고 점수 5점을 합산하여 평균 점수 3.7점 이상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기준으로 선정

1. 전략과 미래성

· 프랜차이즈 운영방침

· 서비스 전략 및 미래성

· CS서비스, 본사 리더십


2. 부문별 영향력

· 고객 만족도 평가

· 서비스 품질 평가

· 브랜드 영향력 평가


3. 브랜드 기여도

· 부문별 매출액 & 이익률

· 브랜드 경쟁력 평가

· 시장 점유율 조사


4. 가맹점 활동

· 가맹점 관리 및 운영 현황

· 서비스 관련 교육 이수 이력

· 가맹점 만족도 조사

개인·법인 우수업체 인증평가

각 항목당 최고 점수 5점을 합산하여 평균 점수 3.5점 업력 3개월 이상의 개인 브랜드를 기준으로 선정

1. 브랜드 신뢰도

· 잠재고객 및 유동인구 분석

· 사업주 경영 마인드

· 전년대비 매출 성장률 조사


2. 소비자 만족도

· 포털사이트 리뷰 평가

· SNS 컨텐츠 평가

· 블로그 후기 평가


3. 브랜드 경쟁력

· 지역내 브랜드 인지도 분석

· 고객 응대 메뉴얼 확인

· 상품 경쟁력 분석


3. 브랜드 안정성

· 최소 영업기간 3개월

· 업력에 따른 등급 평가

· 로컬 브랜드 여부조사

KCCI 인증평가 진행절차

- STEP 01 -

1.서류 접수 및 조사

서류접수 이후 각 부문별 시장조사를 통해 상위브랜드 선정


- STEP 02 -

2.집계 후 최종 브랜드 선정

데이터 집계, 분석 후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 최종 선정


- STEP 03 -

3.특전 및 서비스 제공

기사송출, 팝업배너, 상장, 트로피 등 홍보활동에 필요한 자료 전달

전략과 미래성

부문별 영향력

브랜드 기여도

가맹점 활동

프랜차이즈 운영방침과 서비스 전략 미래성, CS서비스 및 본사 리더십 항목을 평가

고객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브랜드 영향력등 브랜드가 가진 기본적인 영향력 평가

부문별 매출액과 이익률,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등 브랜드 기여도 평가

가맹점 관리 및 운영 현황, 서비스 관련 교육이수 이력, 가맹점 만족도 평가

mobile background

KCCI 개인·법인사업자 인증평가 기준

각 항목당 최고 점수 5점을 합산하여 평균 점수 3.5점, 업력 3개월 이상 브랜드를 기준으로 선정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만족도

브랜드 경쟁력

브랜드 안정성

프랜차이즈 운영방침과 서비스 전략 미래성, CS서비스 및 본사 리더십 항목을 평가

고객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브랜드 영향력등 브랜드가 가진 기본적인 영향력 평가

부문별 매출액과 이익률,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등 브랜드 기여도 평가

최소 영업기간 3개월 이상,

업력이 길수록 브랜드 안정성에 높은 점수가 부여

mobile background

KCCI 인증평가 진행 절차

- STEP 01 -

- STEP 02 -

- STEP 03 -

1.서류 접수 및 조사

2.집계 후 최종 브랜드 선정

3.특전 및 서비스 제공

서류접수 이후 각 부문별 시장조사를 통해 상위브랜드 선정

데이터 집계, 분석 후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 최종 선정

기사송출, 팝업배너, 상장, 트로피 등 홍보활동에 필요한 자료 전달



KCCI 한국소비자인증 | 대표전화 : 070-8983-8740 | 이메일 : info@kcci.kr

COPYRIGHTS (C) 2024 KOREA CONSUMER CERTIFICATION, ALL RIGHTS RESERVED


KCCI 한국소비자인증 | 대표전화 : 070-8983-8740 | 이메일 : info@kcci.kr

COPYRIGHTS (C) 2024 KOREA CONSUMER CERTIFICATION, ALL RIGHTS RESERVED.